컨텐츠 바로가기
HOME : 학생활동 : 동아리소개

동아리소개

마세테스

마세테스

1989년 창립된 마세테스는 헬라어로 제자라는 뜻으로 기독교 교육에 대해 함께 나누고 봉사하는 동아리입니다.

동문 선배들께서는 이미 튼튼한 목회자로서 중견교회를 담임하시며 하나님의 사역을 감당하고 계시며 후진들인 저희도 선배들의 뜻을 받아 제자된 삶을 실천하려 노력하는 동아리 입니다.

마세테스의 주요 사역은 교사 강습회로 시작하였고, 청소년 여름수련회로 발전하여 올해 10회째 수련회를 개최하였습니다. 또한 겨울에는 자비량으로 작은 교회등에 일꾼으로 봉사하며 겨울 성경학교등을 계획하며 실천하고 있습니다.

학기별 모임중에는 매주 화요일 예배로 시작하여 기독교 교육에 대한 전반적인 부분에 대하여 각 개인의 관심분야를 중심으로 모여 연구하며 나누는 모임을 갖습니다.

Renovare Choir

Renovare Choir

우리 Renovare Choir는 신학대 채플을 돕는 동아리로, 하나님을 사랑하는 열정을 찬양으로 표현할 수 있다는 것에 참 감사함을 고백하는 신앙공동체입니다. 예배자의 자리에서 함께 찬양하기 원하시는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열방으로 나아가며 하나님을 찬양하는 레노바레 성가대일동-

말씀을 전하는 ‘쉐마7’

쉐마7

‘쉐마’의 히브리어 원뜻은‘들으라’이다. 랍비 전승에 의하면 이스라엘 각 가정에서는 이‘쉐마’를 아침과 저녁으로 묵상하고 아이들을 교육하였다고 한다. 유일신 여호와 경배와 사랑 및 계명 준수를 매일 묵상하고 삶의 표준으로 삼는 일이 가정에서 이루어진 자녀의 신앙교육 방법이었다. (신 6:20~25, 딤후 3:15~17)

‘쉐마7’은 말씀을 전함으로 아이들이 하나님의 사랑을 알게 하고, 말씀을 통하여 세상에서 기독교인으로서 사명을 다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초창기 회원 7명이 교회학교는 구성되어 있지만 사정상 성경학교가 이루어지지 않는 미자립 교회를 찾아가 성경학교를 열었다. 이를 통해 아이들에게 말씀을 전하고 그 교회의 교회학교가 활성화 되도록 도우며, 그 지역의 주민에게도 복음을 전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쉐마 7’은 집중 신앙교육과 공동체 생활을 경험하고 나누는 생활을 통해 아이들의 신앙을 더욱 자라게 하고, 참된 기독교 가치관을 형성하게 함으로 보람 있는 일생이 되도록 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쉐마 7’은 자라나는 아이들이 말씀을 통하여 어렸을 때부터 하나님을 알고 기도와 말씀 가운데 올바른 신앙으로 양육되어 하나님께 귀하게 쓰임 받을 수 있도록 영향을 주고자 한다.

온누리

온누리

“호흡이 있는 자마다 여호와를 찬양할지어다 시편150:6”

17년의 전통을 이어 기도하기에 힘쓰며, 기쁨으로 찬양하기 원하는 온누리입니다.
우리 온누리는 항상 하나님의 도구가 되기 위해 신령과 진정으로 예배합니다.
하나님이 계신 곳에서 함께 호흡하며, 함께 일하며, 뛰기를 원하는 찬양 선교팀입니다.

온누리는 ‘신학대학 채플’- 목(9:00~01:00)을 찬양으로 섬기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하나님께서 부르신 그 곳에서 예배하며 찬양으로 섬깁니다.

온누리 찬양 선교단은 ‘깨어 예배하며 기도하자’라는 취지로,
매일 아침 <화,수,목,금> AM 8:00 기도모임
매주 화요일 PM 6:00 예배 및 채플 찬양 연습
매주 목요일 PM 6:00 온누리 예배 및 기도회 로 모입니다.

http://www.club.cyworld.com/mwonnuri